-
[분당 정자역/정자동 맛집] 상해완탕 본점내돈내먹 식당후기 2021. 7. 9. 19:30728x90
오늘은 처음으로 중식 포스팅하는 날입니다.
급 고백하자면 저는 중국에서 잠깐 거주한 적이 있기에 중식과 인연이 깊습니다.
우리나라 중국집에서 일반적으로 볼 수 있는 짜장면 짬뽕이나 탕수육도 좋아하지만, 마라탕과 더불어 중국 본토 음식들도 엄청 좋아합니다.
다행히 요즈음은 양꼬치 집 가면 중국 본토 음식들도 맛볼 수 있고, 오늘 소개해 드릴 집처럼 한국에서 접하기 어려웠던 중국 음식집들도 많이 생기고 있는 것 같아 개인적으로는 기분이 좋습니다.
그럼 분당 정자동에 있는 중국 본토 음식 맛집 '상해 완탕' 리뷰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.
https://place.map.kakao.com/982974619?service=search_pc
상해완탕
경기 성남시 분당구 정자일로 120 삼성 아데나루체 상가B동 117,118호 (정자동 170-1)
place.map.kakao.com
- 위치 : 경기 성남시 분당구 정자일로 120 삼성 아데나루체 상가 B동 117,118호 (1층)
- 대중교통 : 정자역 3번 출구에서 709m (정자역 3번 출구 네이버 방향으로 300미터. 삼성 아데나루체 아파트 상가 1층, 이마트 에브리데이 옆쪽 위치)
- 영업시간 : 매일 11:30 ~ 21:20 (매주 월요일 휴무)
매장에 들어서면 벽에 연예인 싸인들이 꽤 많이 붙어 있다.
내 생각보다 더 유명한 집인 것 같다.
1인 1 메뉴 원칙으로 주문해야 하고 공깃밥은 판매하지 않는다고 한다.
완탕 국물에 밥 말아먹거나 비빔면 남는 소스에 밥 비벼 먹을 생각하고 가시면 안 된다.
메뉴판 두께가 거의 전공책이다.
근데 사실 중국에 가본 사람은 알겠지만 중국 현지 음식점들 메뉴판은 다 이렇게 두껍다. 메뉴가 정말 많기 때문이다.
본토 음식 맛집답게 메뉴 가짓수부터 뒤지지 않는다.
메뉴가 너무 많아서 몇 장 찍다가 포기했다. 메뉴판은 대략 위의 사진처럼 생겼고 요리류, 면류, 완탕류, 밥류 등으로 나뉘어 있다.
다시 한번 말하지만 메뉴 종류 정말 많다.
우리는 뉴 로우 반미엔, 새우 완탕, 멘보샤를 주문했다.
멘보샤가 먼저 나왔다.
사진으로 느껴지실지는 모르겠는데 크기가 정말 크다.
참고로 갓 튀긴 상태로 나와서 엄청 뜨거우니 배고프다고 나오자마자 바로 드시지 않는 걸 권해드린다.
멘보샤가 28,000원인데 6개가 나왔으니 하나에 4,700원 정도 하는 것 같다. 비싸다.
맛은 있었는데 개인적으로 기름을 너무 많이 머금고 있는 듯해서 마지막 피스 먹을 때는 살짝 느끼했다.
멘보샤 자체를 많이 먹어보지 않아서 어떤 것이 더 일반적인 맛있지는 모르겠는데 개인적으로는 조금 더 담백했으면 좋겠다는 느낌이 들었다.
이어서 새우 완탕이 나왔다. 가격은 10,000원이다.
완탕 국물은 정말 맑고 담백한 맛이었다. 조미료 맛 같은 건 전혀 나지 않았고 자극적이지도 않았다.
완자 퀄리티는 매우 훌륭했다. 안에 고기와 새우가 같이 들어있는데 본토에 내놔도 꿀리지 않을 맛이라고 생각한다.
담백한데 계속 끌리는 맛이어서 자극적인 음식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정말 좋아하실 것 같다.
사장님 추천으로 주문한 '뉴 로우 반미엔'이다. 가격은 13,000원.
이건 첫 입 먹자마자 감탄사가 나왔다. 이게 진짜 중국 본토 음식 맛이다.
한식 중에는 딱히 비교할 만한 음식이 없는 맛이다. 특유의 향신료 감칠맛이 난다.
그리고 사진으로 보기에는 어떨지 모르겠지만 저 그릇이 굉장히 크고 안에 면이 엄청 많이 들어있다.
물론 가격이 비싼 편이지만 야채와 고기도 아끼지 않으시고 엄청 푸짐하게 나온다.
이 집은 이번이 첫 방문인데 꼭 다시 가보고 싶은 집이다.
일단 이런 느낌의 중국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식당 자체가 별로 없는데 맛이 이 정도면 다른 음식들도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.
메뉴 가짓수도 엄청 많기 때문에 여러 번 방문하다 보면 왠지 엄청난 메뉴를 발견할 수도 있을 것 같다는 기대감이 생겼다.
마라탕이나 중국음식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한 번 방문해 보시기를 권해 드린다.
마지막으로 같은 동네인 정자동 맛집 포스팅 투척
https://timeisbest.tistory.com/15
[분당 정자역/정자동] 행복치킨
오늘도 역시나 분당 맛집 리뷰입니다. 요즘 저녁 날씨가 선선하니 밖에서 맥주 한 잔 마시기 참 좋은 날씨입니다. 코로나로 인해 5인 이상 모이지는 못하지만 소소하게 맛있는 치킨과 함께 맥주
timeisbest.tistory.com
728x90'내돈내먹 식당후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분당 수내동 / 수내역 맛집] 채선당 샤브보트 롯데백화점 분당점 (0) 2021.07.13 [분당 수내동/수내역 맛집] 백채김치찌개 분당수내점 (0) 2021.07.11 [분당 수내역/수내동 맛집] 사카나 (1) 2021.07.07 [분당 수내역/수내동 맛집] 김씨부엌 (0) 2021.07.06 [분당 수내역 / 수내동 맛집] 구옥천생태 분당본점 (2) 2021.06.30